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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소개

경기민원24는 경기도 행정서비스에 대한
통합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신청창구를 일원화하고 구비서류
    최소화를 위한 온라인 신청 시스템

  • 다양한 신청 서비스 등 경기도민 대상
    행정서비스 제공

  • 자격확인을 자동화하여
    신속한 민원처리 가능

경기민원24 편리한 점

  • 기존민원서비스 신청방법
    • 서비스별 접수 창구 분산
    • 반복적 증비서류 제출
    • 제출서류 육안 확인으로 시간 소요
    1. 민원인
    2. 직접방문 - 민원접수창구, 민원제출서류
    3. 주민센터
    [제출서류 직접 출력]
    1. 지원 신청서
    2. 주민등록증 - 행정안전부
    3. 가족관계증명서 - 대법원
    4. 주민등록 등 초본 - 행정안전부
    5.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 법무부
    6. 출생증명서
    7. 영주권자(F-5) 확인서류
  • 경기민원24홈페이지
    • 서비스 신청창구 온라인 통합으로 불필요한 발걸음 감소
    • 서류제출 최소화하여 서류준비 시간 및 비용 절감
    • 자격확인 자동화로 시간 단축
    1. 민원인
    2. 직접방문 -
      1. 민원신청(개인정보 동의)
      2. 자격 여부 자동 확인
      3. 처리결과 알림
    3. 홈페이지
    [시크템 자동 확인]
    1. 지원신청서
    2. 주민등록증 - 시스템 자동 확인
    3. 가족관계증명서 - 시스템 자동 확인
    4. 주민등록 등 초본 - 시스템 자동 확인
    5.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 시스템 자동 확인
    6. 출생증명서 - 파일 업로드(스캔)
    7. 영주권자(F-5) 확인서류 - 파일 업로드(스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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