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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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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에서는 회원/비회원으로 신청하실 경우, 각 사업별 신청자 본인이 직접 인증 후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각 사업은 서류심사 및 자격기준 조회를 위해 '본인'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하는 바(개인정보보호법 참조), 경기민원24 사이트에서 인증된 회원/비회원명과 신청자명이 다른 경우, 신청취소 처리가 됨을 알려드립니다. ※ 본인명의 휴대전화가 없어 '경기민원 24'에서 신청이 어려운 경우, 접수기한 내에 사업부서 담당자 분께 문의 주시기를 바랍니다.
    경기민원24에서는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및 자격확인 후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추가 인증수단의 경우, 2021년 말까지 목표하여 구축을 추진 중이며, 추가구축이 완료되는 즉시 서비스 이용에 적용 할 예정입니다. - 다만, 현재 신청받고 있는 사업의 경우에는 휴대폰 인증으로만 신청/접수가 가능하므로, 해당 문의에 대해서는 경기도청 사업 담당부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닙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시면서 편의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임시저장'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나, 사업마감 기간까지 '신청서 접수'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미제출" 상태로서 처리되지 않게 됩니다. ★ 신청상태가 '임시저장' 일 경우, 반드시 "신청서 접수"를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5분 이상 지연되는 경우, ① 우선 ‘임시저장’을 클릭하시고, ② '나의 서비스' 메뉴 > '나의 신청현황' > 임시저장 된 신청서 선택 > 신청서 최하단 우측의 '신청서 접수' 버튼을 눌러 '신청서 접수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 접수 버튼 클릭 후 5분 이내 대기 필요) ※ 그래도 계속 지연이 되시는 경우에는 접속 브라우저(인터넷창)를 변경하셔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예, 아직 서류심사가 진행되지 않아 그렇게 나오는 것이며, 신청내역은 전부 저장되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서류심사 후 접수완료 혹은 반려, 지원불가 등 판정을 하고 안내메시지(카카오톡 등)를 보내드립니다. 만약 신청내역 확인에서 '임시저장'으로만 나와 있으면 신청이 되지 않은 것이니 '신청서 접수'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수서류를 모두 첨부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시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필수가 아닌 선택서류도 추가로 업로드 하기 2. 임시저장 후 '나의 서비스 > 나의 신청현황' 메뉴로 이동하여, 임시저장 된 신청서를 접수하기 3. 접속중인 인터넷 창(브라우저)의 내용을 다른 종류의 인터넷 창(브라우저)으로 변경하여 제출해보기(예시: explorer → Chrome, 혹은 Chrome → explorer 로 변경 신청) 3가지 방법을 실시하여도 접수가 안되는 경우, 경기도 문의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안정적인 서비스 신청을 위하여, 크롬(Chrom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신청하여도 오류가 발생될 경우, '신청서 제출 > 임시저장' 기능을 활용하여, 엣지 또는 익스플로러 등 타 브라우저에서도 병행 신청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경기민원24에 등록된 민원행정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신청(웹&모바일 브라우저)만 가능하나, 각 민원행정서비스별 운영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신청시 각 민원행정서비스별 "서비스안내 > 상세내용 확인"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일부 서비스의 경우 온라인+오프라인 신청을 병행하므로, 서비스 신청시 접수방법을 유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경기민원24 시스템에서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의 안내는, 각 민원행정서비스 담당부서에서 개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이용에 대한 문의가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하단의 "홈페이지 개선요청" 기능을 활용, 또는 "경기도 정보기획담당관"으로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민원행정서비스 신청기간 내 심사를 진행하면서 서류보완 요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서류보완 요구는 담당부서의 판단하에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진행되며, 서류보완 기간 및 제출기한을 초과하는 경우 "탈락" 조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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