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자주 찾는 질문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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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에서는 회원/비회원으로 신청하실 경우,
각 사업별 신청자 본인이 직접 인증 후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각 사업은 서류심사 및 자격기준 조회를 위해 '본인'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하는 바(개인정보보호법 참조),
경기민원24 사이트에서 인증된 회원/비회원명과 신청자명이 다른 경우, 신청취소 처리가 됨을 알려드립니다.
※ 본인명의 휴대전화가 없어 '경기민원 24'에서 신청이 어려운 경우, 접수기한 내에 사업부서 담당자 분께 문의 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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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민원24에서는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및 자격확인 후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 다만, 현재 신청받고 있는 사업의 경우에는 휴대폰 인증으로만 신청/접수가 가능하므로, 해당 문의에 대해서는 경기도청 사업 담당부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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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닙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시면서 편의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임시저장'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나,
사업마감 기간까지 '신청서 접수'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미제출" 상태로서 처리되지 않게 됩니다.
★ 신청상태가 '임시저장' 일 경우, 반드시 "신청서 접수"를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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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5분 이상 지연되는 경우,
① 우선 ‘임시저장’을 클릭하시고,
② '나의 서비스' 메뉴 > '나의 신청현황' > 임시저장 된 신청서 선택 > 신청서 최하단 우측의 '신청서 접수' 버튼을 눌러 '신청서 접수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 접수 버튼 클릭 후 5분 이내 대기 필요)
※ 그래도 계속 지연이 되시는 경우에는 접속 브라우저(인터넷창)를 변경하셔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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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 아직 서류심사가 진행되지 않아 그렇게 나오는 것이며, 신청내역은 전부 저장되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서류심사 후 접수완료 혹은 반려, 지원불가 등 판정을 하고 안내메시지(카카오톡 등)를 보내드립니다.
만약 신청내역 확인에서 '임시저장'으로만 나와 있으면 신청이 되지 않은 것이니 '신청서 접수'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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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서류를 모두 첨부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시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필수가 아닌 선택서류도 추가로 업로드 하기
2. 임시저장 후 '나의 서비스 > 나의 신청현황' 메뉴로 이동하여, 임시저장 된 신청서를 접수하기
3. 접속중인 인터넷 창(브라우저)의 내용을 다른 종류의 인터넷 창(브라우저)으로 변경하여 제출해보기(예시: Edge → Chrome, 혹은 Chrome → Edge 로 변경 신청)
3가지 방법을 실시하여도 접수가 안되는 경우, 경기도 문의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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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적인 서비스 신청을 위하여, 크롬(Chrom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신청하여도 오류가 발생될 경우,
'신청서 제출 > 임시저장' 기능을 활용하여, 엣지 또는 익스플로러 등 타 브라우저에서도 병행 신청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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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민원24에 등록된 민원행정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신청(웹&모바일 브라우저)만 가능하나,
각 민원행정서비스별 운영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신청시 각 민원행정서비스별 "서비스안내 > 상세내용 확인"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일부 서비스의 경우 온라인+오프라인 신청을 병행하므로, 서비스 신청시 접수방법을 유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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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민원24 시스템에서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의 안내는, 각 민원행정서비스 담당부서에서 개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이용에 대한 문의가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하단의 "홈페이지 개선요청" 기능을 활용, 또는 "경기도 정보기획담당관"으로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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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서비스 신청기간 내 심사를 진행하면서 서류보완 요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서류보완 요구는 담당부서의 판단하에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진행되며, 서류보완 기간 및 제출기한을 초과하는 경우 "탈락" 조치됩니다.